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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발에 뉴비를 늘려봅시다.
by rmsep | 23.01.09 03:56 | 222.♡.12.160 | 10,702 hit
1. 초중반 레벨업이 오래 걸리고, 정체구간이 많음

던전이나 필드에서 일반적인 사냥을 통한 레벨업이 너무 어렵고 오래걸림
예전에 BJ스트리머에 광고했던것 기억해보면 2시간동안 기본스킬로 퀘스트몹 조금 잡고 돌아오기만 반복하다 시간 끝났던거 기억하는데... 문제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까?
필드/던전 진입레벨과 몹들의 레벨대가 비슷하보니 조금 잡다보면 경험치가 안오르는데 다음 상위지역 진출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림
터널 게이트 위치 조정은 이해가는데, 렙업하다 포기하는 유저가 많은 상황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

# 대쉬/페이드는 1렙부터 바로 착용되있는 기본 스킬로 변경하고 MP소모량 및 1렙 캐릭터의 HP/MP 조정
# 1~199 구간의 렙업 경험치 필요량 대폭 하향 (200렙까지를 튜토리얼 수준으로 개편)
# 던전/필드 몹레벨을 10~30정도 올려서 몹과의 레벨차이 페널티 부담이 줄도록 개편, 던전 진입레벨은 내려서 플레이경험/장비되는 사람은 더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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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뉴비가 즐길수 있는 PVP 컨텐츠가 없음

200렙 이상 미쟁을 제외하면 참여하는 사람이 없고, 참여를 해도 고인물유저의 놀이터일뿐 뉴비에겐 재미가 없음
현질을 해서 200렙 쟁을 가도 소수 최상위 유저의 샌드백이 될 뿐, 대부분의 유저가 흥미를 느끼기 힘듬
참가 전투력 제한은 비슷한 능력의 유저들끼리 연결해주는 기능을 해야 하는데, 하위유저 진입을 막는 방향으로만 넣어져있음 (지적하거나 개선하자는 건의조차 나오지 않은거 보면 유저들의 관심과 열정이 얼만큼 식었는지 느껴지죠?)

# 레벨이 아닌 전투력 기준으로 미쟁구분 변경, 200렙 이상 미쟁을 2~3개 구간으로 분리 (미쟁도중에 장비교체시 참가기준 전투력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한)
# ~129이하 / 130-200 으로 배틀모드에 따른 구분으로 통합하고 합리적인 국가 경쟁 방식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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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벤트로 제한적인 기간/양을 나눠받는것보다 스스로 획득하고 쟁취해 냄으로서 만족감을 얻는... 근본적인 게임의 재미를 부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반 아이템은 효과적인 성능수준까지 수월하게 자급자족 할 수 있도록 해줘야죠.

# 하급은 하락없이 +15까지 강화 가능 또는 하급 코어/퍼코를 부담없이 쓸수 있을정도로 자주 드랍되도록 변경
# 중급템도 어느정도 강화확률이 올라가면 좋겠음
# 불필요한 이벤트/ 시스템은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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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복귀 이벤트 템 변경

복귀유저중 이벤템 착용레벨이 안되는 경우도 많고, 그 상태에서 착용때까지 레벨업을 하는 인내심을 갖춘 유저도 드물죠. 시그메탈을 줄때도 그 부분에 대한 불만글들이 자주 보였는데, 거꾸로 패치해준 느낌입니다.

# 리네임카드+국가변경권+기본외모변경세트 정도는 당연히 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 미슬+15를 고정으로 줄게 아니라, 차라리 새티~미슬급 중에서 원하는 등급으로 선택하게 해주면 훨씬 효과적이었겠죠?
# 혹시나 바꾸게 되면 참/벨트 보다는 구바 정도를 넣어주면 더 매력적일것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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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토...
사냥터에서 유저보다 오토를 더 자주 만나면 자괴감 들지 않을까요?
직접 단속이 힘들거나 불편하면 오토의 효과를 더 강력하게 제한할 필요가 있겠죠.

# 퀘스트/승급 보상에서 알츠를 없애고 귀속 재화 보상으로 대체
# 필드몹 아이템 드랍 하향 또는 삭제
by 꼬북이 | 222.♡.12.160 2023.01.10 17:50
뉴비를 위한 지침? 가이드? 이런게 포스북외에는 1도없어서(이제보니 복귀가이드 있기는하네 ㅋㅋ없는거나 다름없어보이지만..) 직접 찾아보거나 비효율적인 레벨업을해야되서 그런감이 크긴함 고인물이면 대충 경치비약없이도 하루 좀 빡세게하면 1부터 170은찍으니뭐...
메인퀘스트 떵개훈련시키는거나 좀 줄이거나 없앴으면 좋겠지만 해줄리가?

뉴비용 레벨업 영상을 한번 찍어볼까 생각도 했었으나 일단 귀찮고 편집 실력도없는데다 볼사람도 딱히없는거같은데 굳이 해야되나 싶음 ㅋㅋㅋ

복귀자 선물도 일정레벨 달성시 섀티부터해서 시그 미슬 + 아크, 팔라 까지 단계적으로 지급해야되는데 바로 미스릴세트 하나 딸랑 던져버리니 레벨,스탯 안되는사람은 뭐 착용도못하고 나가리...

관리안할거면 피케이가능채널에선 더미를 그냥 없애라 영자야 뭐하러 만들어놨대
by Viper | 222.♡.12.160 2023.01.13 23:26
뉴비..

이 측면에 대해서는 저는 좀 회의적 입니다.

근성이 있는 뉴비였던 황제가 접은 이후로

레드 길드 메칸더 님 말고는 도통 없어서..

복귀나 잘 잡아도 성공 ~~
by rmsep | 222.♡.12.160 2023.01.28 16:24
카발에 매몰될 유저를 늘리는 건 쉽지도 않고, 효과도 별로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바라보는 개선 방향은 라이트 유저단계부터 답답하고 무기력하게 되지 않도록해서 아랫단계에서 포기하지 않고, 가볍게 플레이 해봐도 괜찮았다고 느낄 게임이어야 한다는거죠.
라이트 유저들이 바탕이 되야 그중에서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려는 사람도 생기는거고, 기존 유저들도 활기가 돌테니까요.

실현가능성이 없어서 안써놨지만, 실제로 원하는 파격적인 개편안 수준은
케릭을 생성했을때부터 바로 즐길수 있는 PVP 또는 협력 컨텐츠를 만드는 겁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초보도 활약이 가능한 수준으로요.
많은 사람이 같이 싸움에 참가해서 즐길수 있는 전쟁의 본질로 돌아갔으면합니다. 과금러만 무쌍찍고 참가한 사람들 고생했다고 보상 나눠받는 지금의 고인 미쟁 말고요.
카발수준의 전투화면으로도 흥미만 있으면 보상이 없어도 사람을 모을 매력은 충분해요.
by 국밥세끼 | 222.♡.12.160 2023.02.13 10:59
세상은 점점 소프트하게 변하고 있는데

MMORPG PC게임만 하드해 지고 있네요

하루 종일 게임만 하기엔

뉴비들에게 일상의 컨텐츠가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운영진들은 왜 모를까요 ㅎㅎ

뭔가를 자꾸 어거지로 꾸겨 넣어서

기존 유저들까지 지쳐버렸는데

넣지말고 빼주세요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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