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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4-20 04:24
이런 미션전쟁은 어떤가요?
 글쓴이 :  허풍 210.♡.168.108
조회 : 1,064   추천 : 0  
① 쟁 진입숫자에 전투력을 반영하여 설정
 능력에 관계없이 머리수로만 진입을 결정하다보니, 시작하기 전부터 승패가 결정되어있는 이상한 전쟁이 되었죠.
 그래서 진입인원에 차등을 두게되면 어느정도는 해결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두당 2포인트씩에, 전투력 1만당 1포인트를 추가하는거죠.
 일반인은 2포인트가 기본이 될테고, 전투력합이 4만쯤 되는 사람은 6포인트를 주는거죠.
 그럼 전투력 4만쯤되는 사람은 일반인 3명분 이상의 활약을 해야 전쟁에 기여를 하게 되는걸테구요.
 -미쟁진입후에는 장비아이템변경불가 및 공/방전의 반영비율조정 등의 조치는 필요하겠죠.

② 보상 기준 변경
 보상기준이 낮은점수에 모여있고, 일정점수 이상은 의미가 없어지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죽어서 점수채우려는 얌체도 생기고, 상위유저도 점수채우고 나면 열심히 할 필요가 없었죠.
 변경의 예를들자면
  공훈패는 100,150,250,380,600 이고 그 이상은 주는게 없는데...
  100,300,600,1000 이후엔 500점마다 추가지급해서 최대 5천점(12개까지 가능)
 훈장이나 워포도 이런방식으로 변경해서, 단순히 기본보상만 바라보고 노가다시킬게 아니라 점수를 얻기위해 치열하게 노력하도록 했으면 좋겠어요.

③ 쟁 진입인원에 따른 몬스터/게이트의 능력치 다양화
 참가인원이 10명 뛸때랑 100명이 뛸때의 몹들의 능력치를 자동으로 다르게 설정해 주는거죠.
 인원기준은 쟁 시작할때를 기준으로 잡으면 될것 같구요.
 많은 인원이 할때는 2~3배정도의 능력치는 몹에게 줘야, 박진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④ 미쟁 전투과정에서 경험치가 넉넉하게 나오도록 추가
 사냥보다 미쟁에 흥미있는 사람은 미쟁을 열심히 해도 렙업이 되어서 좋을테고, 렙고정하고 죽돌이 하는것도 방지할수 있어서 저렙쟁의 고인물화도 막을수 있겠죠.

⑤ 다양한 조건들을 붙인 변경된 미쟁을 8시쯤에 추가로 한다던지 해서 변화를 시도해봤으면 좋겠네요.
 실험해보면서 반응이 좋은 점들은 실제 미쟁에도 반영하는거죠.
 테섭에 적용하고 확인하는건 효과를 미리 체감하기도 힘들고, 참여인원도 빈약하니까요.

⑥ 국가쟁(일요일)은 일반쟁과 다른 특별함을 주었으면 좋겠어요.
 일정수준 이상인 사람들이 참가하도록 진입기준을 설정하거나
 일주일간 누적 전쟁점수에 따라 진입순서를 정한다거나
 진입비용/보상을 많이 늘리고, 추가적인 진입확인 절차를 둬서 방해목적/실수로 들어오는 경우를 막아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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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er 19-04-20 09:16
211.♡.157.53  
공방전 합산 9천 미만 196렙 플키 허접 아처 입니다. 미쟁시 피격으로 사망할때 스코어 안올라가면 걍 공훈작 포기하고 미쟁 절대 안할래요. 기어 열심히 빨고 배틀 딜레이시 콤보 열심히 해도 500 점 넘기기가 힘듭니다. 플키 2배 인원인 카펠분들도 대기자 교대해주셔야 할거고 거점은 이미 다 점령해서 킬수 올려서 점수먹으셔야 할거고 그래서 플키 거점 부활에 국가 관계없이 모두 모이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부활하자마자 1초안에 6만 hp 가 음써지는 ~
국밥세끼 19-04-20 12:42
122.♡.220.147  
1. 1만공전 1포인트하면 괴수분들 먹잇감만 더 늘어나느거 아닌가요? 절대못죽임

2. 보상은 3천점 이상으로 올려서 더 줘야한다고 생각 동감요

3. 음 음 음 해낼 실력이 될까요?

4. 보상이 더 좋아지는건 찬성합니다.

5. 국가 상관없이 상시 소수쟁 인원차면 바로 열리는거 환영합니다.

6. 국쟁은 뭘해도 어차피 카펠  - 국어카
라수아 19-04-25 21:37
72.♡.247.135  
1 전투력대비 포인트 기준을 잡는 것이 또다른 문제가 되며 잘못된 기준으로 더욱 혼란을 줄거라고 봅니다.
 참고로 전투력은 합전(공전과 방전)하여 1만 합전인 사람 7명이어도 4만 합전인 사람 한 명 죽이지 못한다고 봅니다.
 클래스 조합따라 그리고 파티원간의 호흡에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겠지만요.
 이런 건 어떻게 해결하려 하십니까.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기 전에 어디에 맞춰 기준을 둘 건가하는 난항이 예상됩니다.

2 보상 상한때문에 고득점자가 손해보는 기분이 드는 건 공감합니다.
  그러나 얌체가 생기는 이유는 바로 그 고득점 대비하여 보상이 주어지는 시스템때문입니다.
  즉 죽어서라도 고득점을 하려는 것이죠.
  따라서 보상 상한을 늘리려는 것만으로 얌체족을 없앨 수 있을거라 생각치 않습니다.
  정말 고득점자에게 추가 보상을 줄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획득한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가야지 얌체족까지 얼싸 안고 가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선 보상의 폭을 현재보다 폭 넓게 잡고(100,200,400,800,1600,3200,6400 획득 점수에따라 보상이 달라지게)
  여기다가 합전을 기준으로 획득 점수 상한을 차별적으로 부여하면 된다고 봅니다. (합전이 9999 이하면 획득상한은 400, 1만~19999 이면 획득상한은 800점, 합전이 2만~29999 이하면 획득상한은 1600, 합전이 3만~39999 이면 획득상한은 3200점, 합전이 4만이상이면 획득상한이 6400점)
  즉 공전 방전을 합한 합전을 기준으로 획득 점수 상한을 제한해 버리면 아무리 발악을 해도 그 이상 획득하지 못하게 하면 됩니다.
  그 이상 고득점을 하고 싶다면 공전이나 방전을 올릴 수 밖에요.
  얌체족들이 문제인건 죽으면서 점수를 올린다는 방식보다 (얌체족들보다)공전방전을 높여도 점수 획득 면으로 얌체족들을 따라가지 못하니 억울해서 아닐까요.

3 패스
4 획득 점수로 인한 경험치 포션지급은 금물
5 패스
6 패스
허풍 19-04-27 05:26
210.♡.168.108  
1. 구분기준은 예로써 나둔것이고, 능력에 따라 진입에 차이라도 둬야 균형이 있는 전쟁다운 진행에 도움이 될테니까요.
  7:1로 맞싸움은 괴수를 못이기지만, 7명이 견제/점령/디버프/건설 등을 나눠서 한다면 어느정도의 효율을 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장비좋은거보다 머릿수가 더 높은 효율이 되버리면 문제가 될테니, 그 적정기준은 하다보면 조정하게 되겠죠.
  능력이 7:1이상으로 차이나는데, 1:1비율로 싸우라고 하는 지금의 방식에 대한 문제제기니까요.


2. 고득점에 대한 추가보상과 보상의 폭을 넓히는 방향성은 같으신것 같으니 방법이야 영자님들이 고민하면 여러가지 나올수 있겠죠.
  그리고 획득점수자체를 제한하는건 정상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또다른 의욕저하가 될수있으니 피해로 얻는 점수에 상한을 두는건 어떨까요?
  맞아서 얻는 점수는 300점 이상은 얻을수 없게 하고 보상의 폭이 넓어진다면, 공격점수 올리기 위해 열심히 미쟁을 하게 되겠죠.


4. 미쟁완료 보상이 아니라 미쟁내에서 몹/사람 공격시 경험치가 적당히 나오게 하자는 의견이었습니다.
  아니면 미쟁완료때 지금의 AP가 올라가는것처럼 자동으로 경험치가 올라가게 하는 방식도 가능하겠죠.
     
라수아 19-04-29 21:30
165.♡.231.101  
맞아서 오르는 점수와 때려서 오르는 점수 속도가 클래스마다 다른 걸로 압니다.
즉 블레이더는 맞기보다 때려서 얻는 점수가 빠른걸로 압니다.
반대로 포실은 때리기보다 맞아서 오르는 점수가 빠르구요.

맞아서 얻는 점수에 상한을 걸면 또다른 피해가 생길듯한데요.
          
허풍 19-04-30 02:08
210.♡.168.108  
어느방식이더라도 제한을 한다는건 누군가는 손해보는게 보게되지요.
합전을 기준으로 상한이 생긴다고 해도, 열심히 전투를해서 현재 능력으로 상한점수 이상을 얻을수 있는 사람에게는 손해가 가는거니까요.
어차피 얌체들은 상한점수까지만 대충 얌체짓 하고 손절하면 그만이니까요.

점수 기준자체도 문제지만, 점수얻는 과정이 아군에 도움이 되야 한다는게 제 생각이에요.
그리고 전투양상이 일방적이지 않도록 어느정도 보완해줘야 참가자들의 흥미와 의욕도 생길수 있다고 보구요.

눕방찍는 얌체가 열심히 하는 사람보다 점수가 높은건 점수계산 시스템 자체가 잘못된거지만, 논점과는 조금 다른부분이니까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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